제가 어릴 적 15살이 되던 해 생일을 기념하여 다녀온 곳입니다. 가족과 다 같이 떠난 여행지라 설렘과 행복이 가득한 기억이 납니다. 역사가 깊은 칸쿤을 소개하겠습니다.
멕시코의 칸쿤은 고대 역사, 고급스러운 숙소, 맛있는 음식, 여유로운 시간, 자연의 아름다움이 곳입니다. 그림 같은 아름다운 해변, 활기찬 나이트라이프, 풍부한 문화유산이 있고, 모험과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칸쿤으로 떠나보세요.
고대 마야 유적지와 유명 관광지 명소
치첸이트사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치첸이차는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칸쿤에서 고대 마야 유적지를 목격하고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은 여행코스에 필수로 넣어서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이슬라 무헤레스는 칸쿤에서 페리로 짧은 거리에 있는 이슬라 무헤레스(Isla Mujeres)는 깨끗하고 투명한 해변으로 눈으로 봐도 바닷속이 다 보이는 청량한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나 이곳은 스노클링 및 다이빙이 유명한 곳입니다. 섬의 여유로운 분위기와 깨끗한 자연은 감탄을 할 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엑스카렛 파크는 생태 고고학 공원인 엑스카렛(Xcaret)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 공연으로 유명합니다. 강에서 수영도 하고, 야생 동물을 만나고, 멕시코 전통 쇼를 관람할 수 있기에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최적의 여행지입니다. 세노테와 지하강 칸쿤은 수영, 다이빙, 탐험에 완벽하고 천연 세노테와 지하 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직접 보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아름다워 많은 여행자들이 감탄을 하는 곳입니다. 호텔 존 및 칸쿤 시내에는 고급 쇼핑몰부터 분주한 시장까지 구경할 수 있고 활기 넘치는 저녁식사, 야경, 고급 호텔, 이 지역 최고의 레스토랑을 제공합니다. 시내를 방문하면 현지인들의 생활 모습과 환경, 전통 시장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현지이 추천하는 맛집 인기 레스토랑
블랙 로즈는 호텔 존(Hotel Zone)에 위치한 Rosa Negra는 프리미엄 재료와 멋진 바다 전망에 중점을 둔 라틴 아메리카 요리를 하는 식당입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 속에 활기찬 분위기와 독특한 칵테일로 유명합니다. 포르피리오스 칸쿤은 Porfirio's는 전통적인 멕시코 맛을 기념하는 고급 요리를 선보이며 현대적인 멕시코 요리를 만드는 곳입니다. 현대식 퓨전 음식과 고급스러운 멕시코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전통적이면서도 새로운 시도를 한 퓨전 요리 메뉴로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로렌 질로은 해산물 레스토랑입니다. 30년 넘게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해 왔으며, 랍스터 요리와 해안가를 보면서 먹을 수 있는 식사로 유명합니다. 엘 포스토은 숨겨진 보석과 같은 곳입니다. 코치니타 피빌(cochinita pibil)과 파파줄레스(papadzules)를 포함한 전통 유카테칸 요리로 현지인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칸쿤 시내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기 쉽고 칸쿤의 정통적인 식사를 경험하고 즐기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콩은 La Habichuela는 칸쿤에서 멕시코 카리브해 퓨전 요리를 하는 곳으로 오랫동안 명성을 쌓아 왔습니다. 레스토랑 안에는 무성한 정원 분위기와 마야풍의 인테리어 장식으로 이색적인 식사 경험을 선사합니다.
칸쿤이 한눈에 보이는 인기 있는 숙소
더 그랜드 앳 문 팰리스 칸쿤은 올인클루시브 럭셔리 리조트는 넓은 스위트룸부터 전용 수영장, 고급 레스토랑까지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세계적 수준의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휴가에 인기가 많습니다. 니주크 리조트 & 스파는 프라이빗 하고 고요한 분위기와 고급스러운 숙박 시설로 유명한 Nizuc Resort & Spa는 커플과 신혼여행객에게 추천합니다. 인피니티 풀과 해변 빌라는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기 아주 좋습니다. 르 블랑 스파 리조트는 럭셔리한 올인클루시브 경험으로 유명합니다. 세계적 수준의 스파, 고급 레스토랑, 인피니티 풀을 갖추고 있어 스타일리시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셀리나 칸쿤 라구나는 여행경비가 적게 드는 곳입니다. 사교적이고 지역 사회 중심적인 분위기를 갖춘 저렴한 숙박 시설입니다. 호텔에는 공동 작업 공간과 웰니스 활동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얏트 지바 칸쿤은 이 올인클루시브 가족 리조트는 수영장, 키즈 클럽, 다양한 식사 옵션을 포함한 편의 시설을 제공하여 가족에게 필요한 요소를 갖춘 곳입니다. 가족여행이라면 이곳을 고려해 보세요. 그리고 여행에 대한 몇 가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성수기는 날씨가 따뜻하고 습하지 않은 12월부터 4월까지입니다. 장마는 6월부터 10월까지입니다. 장마철을 피하려면 여행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저도 미국 달러를 사용하지만 현지 구매 시 멕시코 페소를 지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렌터카를 이용하면 툴룸, 플라야 델 카르멘과 같은 인근 관광지를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